전시안내 및 소개 글

유랑(流浪)

yun jong 2016. 4. 18. 10:03

∎ 전 시 제 목 : 유랑(流浪)

∎ 전 시 작 가 : 임순자

∎ 전 시 일 정 : 2016년 04월 21일(목) ~ 04월 27일(수)

∎ 전 시 장 소 : 반도갤러리 - 반도카메라 2층





주위에선 이러한 질문을 자주 물어보곤 합니다. "그 나이에 왜 사진을 배우느냐?"
이럴때 마다 나는 자신 있게 답을 했습니다. "행여 장수하게 되면 사진과 함께 아름다운 시간을 보내려고 한다." . . .

저는 제 인생을 3장의 그림으로 생각합니다.
1장은 태어나서 결혼 전 까지이고
2장은 행복한 가정을 꾸리며 아이들 교육과 함께 그들의 편안한 보금자리를 만들어 주는 것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3장은 이 생명 다할때 까지 나의 시간입니다.

인생 3장을 시작하면서 자연스레 사진을 접하게 되었고 자그마한 파인더를 통해 상상하지 못한 또 하나의 세상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빛이 만들어준 눈부신 생명을 마주칠 때는 기쁨과 황홀함, 그리고 설레임이었습니다. 눈앞에 펼쳐지는 경이로운 순간은 열정만으로 담기에는 너무 버거웠습니다. 찰라를 기록한다는 것은 많은 시행착오와 안타까움이 동반하였습니다. 그렇지만 시시각각 변하는 빛, 구름, 비바람, 안개는 저를 흥분하게 만들었고 이것은 바로 행복으로 다가왔습니다. 한 장의 사진에는 사진가의 영혼이 담겨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행복한 老사진가는 인생 3장의 무대에서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으로 접해보는 출판과 전시는 기쁨과 두려움이 교차했습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고민들도 즐거운 행복이라 생각합니다. 76세인 저는 이런 행복을 즐기며 성공적인 삶을 살고 있다고 자부하고 싶습니다. 이러한 행복을 알려주고 이 책이 나오기 까지 애써주신 남편을 비롯하여 용기와 칭찬을 아끼지 않은 우리가족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해드립니다.
그리고 힘든 관절수술을 하고 터키 오지여행을 가고 싶어하는 엄마를 위해 기꺼이 동행해준 큰딸에게도 사랑한다는 말을 남깁니다. "원희야 사랑한다"





1941년 평안남도 평양출생
1958년 국가대표 연식정구 선수
1960년 이화여자 고등학교 졸업
1960년 상업은행 입사
1979년 명지대학교 경영학과 특별과정(13회) 수료
1980년 대한민국 어머니 연식정구 대표선수
1990년 대한민국여자 연식정구 연맹 부회장
1996년 이화여자대학교 발달장애 치료사 전문과정 수료
늘푸른 발달지원센타 원장


수상

2014. 제1회 옹진군 사계 전국사진공모전 은상, 가작, 입선
2015. 대한민국 현대여성 미술대전 사진공모전 입선
대한민국 현대조형 미술대전 사진공모전 특선
서울사진 축제 국제사진공모전(당신의 서울을 찾습니다) 우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