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안내 및 소개 글

청소년과 수험생을 위한 제안 One room One photo

yun jong 2015. 8. 21. 13:58

청소년과 수험생을 위한 제안 one room one photo
갤러리 나우

 

 

청소년과 수험생을 위한 제안 one room one photo
<작품 한점의 힘> 展

갤러리 나우에서 일상 속 예술 작품이 지닌 놀라운 심리적 에너지와 치유의 힘을 되짚어 보는 one room one photo <작품 한점의 힘>展을 개최합니다.
한여름 8월이 지나고 개학과 입시를 앞둔 수험생과 청소년들에게는 개학이 더 큰 짐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말합니다. 청소년들에게 예술작품을 꾸준히 보게 되면 시각적 과정, 해석적 사고, 의문의 형성, 가설들의 실험, 어휘적 추론 등 다양한 종류의 학습이 가능하다고 말합니다. 우리는 유년기, 청소년기, 수험생의 방에 예술작품 한 점으로 마음의 평안을 얻고 창의력과 집중력이 높아지는 교육적인 효과를 누릴 수 있음을 주목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작품 한 점을 통해 이러한 긍정적 효과를 예견할 수 있는 것은 작가의 정신세계가 깃들은 창의적인 작품을 보게 되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세로토닌 호르몬’이 생성되기 때문입니다. ‘세로토닌 호르몬’은 마음의 평안을 갖게 하고 집중력이 증가되는 힘을 가지고 있어서 일명 ‘공부호르몬’이라고 불리워 지기도 합니다.
그래서 갤러리나우는 생각했습니다. 이러한 큰 긍정의 힘을 시험공부에 시달리는 청소년들의 방에 걸 수 있도록 해서 범 국민적 운동으로 펼쳐보자는 생각입니다. 보통의 작품은 가격이 비싸서 엄두를 내지 못합니다. 그래서 내공이 있는 유명 작가들의 작품을, 작가들의 협조를 구해서 액자가격 정도의 가격으로 소유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었습니다. 그 프로젝트가 바로 입니다.
작품들은 ‘누구나’ 일상 속 작품을 통해 심리적 안정과 긍정적인 에너지를 느낄 수 있도록 저렴한 가격으로 예술 작품을 소유하는 기쁨을 누리게 해주는 프로젝트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작품을 즐기면서 메마른 지성을 우뇌적 감성으로 부드럽게 해주는 게 중요하고 딱딱한 공부에 부드러운 감성을 더하고 집중력을 향상시키게 되면 자연스럽게 공부도 더 효과를 발휘 할 것으로 믿어집니다.
학생들에게 필요한 것은 삭막한 공부방 벽이 아닌 벽에 걸린 “작품 한 점의 힘”입니다.
성장기 아동, 청소년들에게 심리적 효과를 기대하는 갤러리 나우의 ROOM onE PHOTO 작품이 일상의 삶에 들어가서 잠재의식에 힘을 불어넣어 줄 예술의 힘, 작품의 에너지를 느껴 보시길 바랍니다.


갤러리 나우